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소식 총정리 ( 2022년 5월 31일 기준)

    반응형

    6차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전금, 손실보상에 대한 대책과 추경안 통과는 이루어졌지만 막상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는 찾아봐도 많이 없는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6차 재난지원금 최신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정부는 2차 추경안을 편성하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재난지원금은 5차까지 지급되었죠. 지난 대선, 재난지원금에 대한 언급이 있어서 전국민이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 그리고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과 같은 선별적 지원정책은 이미 시행되었는데요. 윤정부는 업종별 피해를 입은 소기업 소상공인 중기업에 대한 피해지원이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정책 기조를 밝혔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언제부터?

    취임전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는 피해 지원을 위해 재난지원금에 대한 언급을 했습니다.

    선별적으로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며 나온 이야기인데, 그 내용에는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발표는 구체적으로 발표되진 않았습니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

    그러나 현재 전국적으로 6차 재난지원금을 각 지자체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모든 지역에서 시행중이지는 않지만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조건에 따라 100만원까지도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살펴보니 피해가 극심한 소상공인에 대해 업종별 피해규모에 따라 지자체마다 재원을 투입하고 있더군요.

    대다수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정부형, 지역형 재난지원금으로 나누어 피해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시간 지자체별 지원에 대한 소식은 다음 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6차 재난 지원금 신청 피싱 문자

    6차재난지원금 생활지원금 피해지원금에 대한 문자나 메신저로 스미싱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민들에게 혼란을 야기하는 나쁜 문자들이니 절대로 모르는 문자는 누르거나 응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 보조금

    아직 구체화되지 않은 6차 재난지원금 소식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는 지자체 지역별 6차 재난지원금만 존재할 뿐입니다.

    다만, 정부에서 생애주기별 소득 재산에 따라서 다양한 보조금과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놓여진 상황에서 받아볼 수 있는 정부의 정책 도움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청년 정책 지원금, 소상공인 안정자금, 예정중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 등 구체적인 지원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는 정부24와 복지로 홈페이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혜택을 알아보고 신청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6차 재난 지원금 #6차재난지원금 #6차재난지원금신청

    6차 재난지원금 최신총정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지급이 연장되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및 지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소상공인 손실보상 정책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소상공인이라면 받아볼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소상공인 손실보상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중기업 가운데 대상자들에게 지원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를 알아보고 해당된다면 곧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소상공인의 지원책인 소상공인 지원금 손실보상 손실보전금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대출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6차 재난 지원금 총정리

    6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소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정부 지원금 총정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에게 알맞는 지원금 정책자금을 알아보고 신청하셔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